언론보도
고객에게 감동과 행복을 선사하는 SMT bio
입력

에스엠티바이오, ASCO서 담도암 임상결과 발표…“완전관해 알릴 예정”

이름

SMTBIO

등록일

2023-04-04

조회수

24747

  • -
  • +
  • 인쇄

[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에스엠티바이오는 오는 6월 전세계 3대 암학회로 알려진 ASCO(미국임상종양학회)에서 담도암 2상 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한다고 3일 밝혔다.

에스엠티바이오의 담도암 임상연구는 동종혈액유래 NK세포와 면역관문억제제인 키트루다 (펨브롤리주맙)의 병용요법을 통해 기존 2차 치료제인 키트루다 단독보다 우수함을 입증하는데 중점을 둔 임상연구이다.

이번 ASCO 과학프로그램 분야에 6500개 이상의 초록이 신청됐으며, 그 중에서 에스엠티바이오의 초록이 발표에 선정돼 포스터 형식으로, 오는 6월 5일 ASCO 오전 포스터 세션에서 ‘Safety and efficacy of allogeneic natural killer cells in combination with pembrolizumab in patients with chemotherapy-refractory biliary tract cancer: A multicenter open-label phase 1/2a trial’라는 제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에스엠티바이오의 임상1/2a은 기존 치료제에 실패하고 수술불가한 담도암 환자 대상으로 고순도 동종혈액 NK세포를 사용해 PD-1억제제인 키트루다와의 병용요법으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탐구했다.
 

연구 내용에 의하면 투약과 관련된 이상반응은 없었고, 치료목적 사용에서 완전관해(CR)의 결과가 나타났다. 구체적인 해당 연구 결과는 포스터 세션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중인 2b상에서 나타난 완전관해에 대한 임상결과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에스엠티바이오 관계자는 “국제학회에서 자사의 임상시험 연구 결과가 초록으로 채택돼 많은 글로벌 전문가들에게 NK세포치료제(SMT-NK주) 효능과 높은 안전성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 관련 학회 참여와 임상 진행에 따른 논문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담도암 세포치료제의 신약 가치를 알리고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에스엠티바이오는 대조군 시험군 1:1 비교임상 2b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대표적인 담도암 2차 치료제인 키트루다와의 비교임상을 통해 기존 치료제 대비의 효과를 더욱 명확하게 입증함으로써 부작용 없는 담도암 NK세포치료제 개발과 임상시험의 종료 후 의약품 조건부허가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출처: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3407657051